결국 고금리 대부업 대출이나 사채 밖에 쓰지 못하게 되고 대출 악순환에 빠져 인생을 망치게 됩니다. (아래 글 필독)



앞에서 말했듯이 폰테크 업체와 약속한 기간이 지나면 바로 핸드폰 약정을 해지해야 합니다. 하지만 해지하려고 고객센터에 전화해도 잘 안되는 경우가 있죠.

그래서 폰테크 초보자 분들은 기계값 할부만 낸다고 착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반드시 매달 내는 요금도 고려해야 합니다.

만약 이미 폰테크로 인해 신용불량 상태에 빠졌다면 신용회복위원회의 채무조정 및 워크아웃제도나 개인회생을 알아보세요. 이런 제도를 통해 더 상황이 나빠지기 전에 신용회복을 하고 새출발하시길 바랍니다.

일단 폰테크 과정은 크게 어렵거나 복잡한 형태가 아닙니다. 일단 본인 명의로 핸드폰을 개통하게 되면 그 후 폰을 폰테크 업자에게 넘깁니다.

즉, 국가나 지자체에 정식 등록된 폰테크 대부 업체란 없는 것이죠. 그냥 전문적으로 폰테크를 하는 업체가 있을 뿐 입니다.

그리고 어디에 신고하겠다 등 다양한 압박을 가하죠. 어떤 압박들이 있는지는 각자 상상에 맡기겠습니다.

폰테크 대출은 본인이 직접 대리점에서 개통 후 업자에게 넘기거나 업자와 미리 협약된 대리점에서 진행하기도 합니다.

다양한 이웃과 소식을 만나보세요. 지금 시작해볼까요? 블로그 아이디 만들기 블로그 아이디 만들기 레이어 닫기

그렇다고 그냥 놔두면 요금을 계속 납부해야 하기도 하고, 어떤 요금이 더 생길지 모르기 때문에 위험한데요.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해지가 잘 안될 때에는 그냥 폰을 잃어버렸다라고 하면 처리되는 사례도 있습니다.

또한 업자들이 유심칩을 유통하여 대포폰으로 사용할 수도 있으며, 명의를 도용하여 추가 개통을 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것을 막으려면 명의 도용 방지 서비스를 폰테크 꼭 신청하세요.

친구 믿었다가 요금 폭탄 맞는 사례가 많습니다. 본인이 쓸게 아니라면 차라리에게 효도하는 셈치고 부모님께 드리세요.

따라서 유심을 유통하는 것도 불법으로 형사처벌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돈을 좀 더 벌어볼까 하다가 정말 감방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하지만 이게 쉽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업자들이 절대로 가만히 있지 않기 때문인데요. 개통 다음날 바로 정지하면 개통점에서 바로 전화가 올겁니다.

친구 믿었다가 요금 폭탄 맞는 사례가 많습니다. 본인이 쓸게 아니라면 차라리에게 효도하는 셈치고 부모님께 드리세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